바로가기

활동

게시일
2026.02.05

LA한국문화원, '랭커심 설날잔치 행사' 성황리 개최

LA한국문화원(원장 이해돈)은 지난 1월 24일, LA시 문화국 및 MAUM Market이 공동 주최한 <2026 랭커심 설날 잔치(Lankershim Lunar Block Party)>에 참가하여 올해 첫 설 명절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. 이번 행사에는 약 5,000여명의 현지 주민과 관람객이 방문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성황을 이뤘다.

한국 전통 다과 시식회

▲ 한국전통 다과 시식회 및 한복입어보기 체험

LA한국문화원은 한국 전통 다과 시식회와 한복입어보기체험, 윷놀이 체험 등을 통해 한국 특유의 온정과 나눔 문화를 소개하였다. 특히 현장에서 진행된 제기차기,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은 현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한국의 놀이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였다.

한복입어보기체험

▲ 한복입어보기 체험

또한 새해 소망을 담은 대붓 퍼포먼스와 한글 캘리그래피 프로그램은 현지인들에게 한국 설 명절의 전통과 정서를 깊이 있게 전달하였다. 이와 함께 부채춤 공연과 한국관광공사 LA 지사의 한국 여행 정보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활기찬 문화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.

대붓퍼포먼스

▲ 대붓퍼포먼스

앞으로도 LA한국문화원은 현지인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.

위 저작물은 "공공누리 4유형(출처표시-상업적 이용금지-변경금지)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